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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셜이슈

한방울잔 품절대란, 이게 도대체 뭐라고?


하이트진로의 아이디어 상품 `한방울잔`이 재판매됐는데, 이게 30분도 되지 않아 또 품절됐다고 하네요. (원래 만우절 상품이었다고 합니다.)

제 눈엔 별거 아닌거 처럼 보이는데, 주당들 사이에서는 난리가 났다고 해요. (실화인가..?)


하이트진로는 25일 오후 2시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`한방울잔` 판매 공지를 띄운 뒤, 

오후 4시부터 옥션에서 해당상품을 판매했다.



한방울잔은 기존 소주잔의 약 7배 크기로, 한잔에 360ml의 내용물을 담을 수 있다. 성인이 한손에 다 못 잡을 정도의 크기로 소주 한병이 한 잔에 다 들어간다.



하이트진로는 지난 11일 자사 소주 참이슬의 마케팅 일환으로 한방울잔 판매를 개시,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.

인기에 힘입어 25일 5000세트를 한정 판매했으나, 이 또한 빠른 시간에 품절됐다.

앞선 판매시에는 접속자가 몰리면서 판매처의 서버가 접속장애를 빚기도 했다.


`한방울잔`의 희소성으로 인해 일부 중고장터에서는 본래 가격인 `2세트 한세트 2000원`의 10배 이상 가격에 제품이 판매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. (이와중에도 어떻게든 장사하는 사람은 있네요. 정말 세상은 무섭네요)